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사장 윤영균)은 지난 8일 봉현면 국립산림치유원(원장 연평식) 대강당에서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임직원들로 구성된 사회공헌 나눔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해 소통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산림치유원은 관내 선진 봉사기관(단체)의 활동사례를 기본으로 올해의 봉사활동 방향을 공유할 방침이다.

세부 추진계획으로는 ▲1사 1촌 결연 맺기 및 농번기 일손 돕기 ▲지역 김장 담그기 행사 참여 ▲찾아가는 공공부문의 사랑 나눔 행사 등이다.

특히 찾아가는 공공부문의 사랑 나눔 행사로 생필품과 농산물 등 나눔 행사(10~12월)를 갖고, 산림치유 무료체험행사(9~12월)와 연탄 나르기 행사(10~12월)도 가질 예정이다.

이 같은 봉사활동은 지역복지관과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우선으로 할 계획이다.

연평식 원장은 “나눔봉사단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면서 “내실 있고 짜임새 있는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