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취업지원센터(센터장 황원규)가 지난 3일 오후 2시 구직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3층에서 박효규 강사를 초빙, ‘대인관계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을 주제로 취업특강을 열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취업특강은 직장생활에서 발생하기 쉬운 상사와 동료와의 갈등에 깊이 관련돼 있는 근본적인 원인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구직자 또는 취업준비생, 청년 등 영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번 강의는 대인관계의 중요성과 나와 타인의 다름을 인정하는 방법, 대인관계에서 주를 이루는 의사소통 방법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특강 참여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특강을 들은 안모군은 “대인관계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은 해왔지만,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위한 방법을 잘 몰랐었다”며 “이번 기회로 다른 사람과 내가 다르다는 것을 인식하고 존중하면서 오늘 배운 의사소통 방법을 잘 사용해 보겠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영주시취업지원센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취업정보 제공과 상담, 교육 등으로 안정적인 일자리를 알선하고, 인재를 구하는 기업에는 적재적소의 인력배치를 위해 도움을 주는 곳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1,2,3번 창구에 위치해 있다. 


윤애옥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