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영주취업지원센터, 취업특강 열어

기사승인 [708호] 2019.03.20  15:28:0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영주시취업지원센터(센터장 황원규)가 지난 14일 오후 2시 영주고용복지+센터 3층에서 구직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취업특강을 성황리에 열었다.

박은미 강사(커리어인 대표)를 초빙해 ‘재도약을 위한 채용동향 및 면접코칭’이란 주제로 열린 이번 취업특강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채용동향과 면접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구직자 또는 취업준비생, 청년 등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재취업 시 진로선택과 계획, 취업동향 안내, 면접 시 사전준비 자세 및 실행 자세, 면접 질문과 답변 등을 예시와 참여를 통해 실제 면접전형에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진행해 교육에 참여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날 특강에 참여했던 이 모씨는 “면접스킬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돼 많은 도움이 됐다”며 “실제 면접장에서 오늘 배운 면접 기술을 잘 사용해 보겠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한편 영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2층 1, 2, 3번 창구에 위치해 있는 영주시취업지원센터는 구직자들에게 심리적인 안정과 직무적성 탐색, 직무역량 개발, 취업정보 및 전략 제공, 취업알선 등을 통해 1:1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구인업체의 요청에 따른 구인정보 게시, 채용대행 서비스 등도 지원하고 있다.
윤애옥 기자

영주시민신문 okh7303@yjinews.com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