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기부 통해
생필품 나눔공간 마련

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태진, 권서영)가 지난 1일 생필품 나눔창고인 ‘가흥일번지’를 개소했다.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설치된 ‘가흥일번지’는 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이웃으로부터 기부 받은 생필품을 나눔 창고를 통해 필요한 이웃에게 자율적으로 배분하는 생필품 나눔 사업이다.

나눔 창고 운영은 주민 기부 물품이나 나눔 가게 등의 후원물품으로 운영되며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가흥1동의 주민이면 누구라도 이용이 가능하다.

물품기부를 희망하면 언제든지 가흥1동 행정복지센터로 기부해주면 되고 기부 가능한 품목은 쌀, 라면, 음료, 통조림 등 비냉장식품과 화장지, 세제류 등 모든 생필품이 가능하다.

권서영 민간위원장은 “나눔창고 ‘가흥일번지’는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의 시작으로써 각 가정마다 숨어 있는 생필품을 찾아서 기부해주시길 바라고 아울러 ‘나하나 너하나 쌀나눔 캠페인’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가흥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명절마다 집중추진하고 있는 ‘나하나 너하나 쌀나눔 캠페인’을 연중 실시해 기부 받은 쌀을 나눔창고인 ‘가흥일번지’를 통해 어려운 이웃이나 복지사각지대에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