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씨영주종친회, 2020년 정기총회 가져

제54차 장씨대종회영주종친회 정기총회가 지난 18일 오전 11시 벨리나웨딩 4층에서 200여명의 종친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총회는 지난 한 해 동안 영주종친회의 활동상황을 동영상으로 시청한 후 장성욱 사무국장의 사회로 개회한 후 장석수 부회장의 선창으로 숭조목종(崇祖睦宗) 유업선양(遺業宣揚) 육영정진(育英精進)의 대종회강령제창이 있었다.

장정덕 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선조들이 큰 덕목으로 지켜온 인의예지신의 도덕경을 명심하고 가정의 화목과 우애로 우리 종친회가 어느 문중 종친회보다 더 모범적으로 운영해 나가고 싶다”며 “서로 도와주고 봉사하는 종친회가 돼 명문거족의 위상을 계속 지켜 나갈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부 회무처리에서는 장성태 감사의 감사보고와 장성욱 사무국장이 결산보고를 원안대로 승인을 받았으며,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심의도 원안대로 의결했다. 3부는 회원 장기자랑과 경품추첨 등이 이뤄졌다.

장성욱 사무국장은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한다”며 “바쁜 생활로 아직까지 종친회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종친들이 있다면 선조의 유지를 보존하고 종친간 친목을 누리는 게 목적인 종친회에 꼭 함께 참여해 줄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동섭 시민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