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 CS리더십센터 제10회 CS수료식
최종평가 실시 ... 10기 수료생 963명 수료

바른 인성을 먼저 생각하는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가 13일 오후 5시 교내 대강당에서 제10기 Customer Satisfaction(고객만족, 이하‘CS’) 리더십 수료식 및 CS교육 우수자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은 고객만족 교육과정의 성공적 전개에 따른 CS최종평가로 CS1, CS2에 대한 종합평가와 수료증 수여에 대한 평가, 실전 취업에 대비한 모의면접 방식으로 진행돼 창의적 인성교육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CS교육 프로그램은 교양필수과목으로 CS1, CS2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세부 내용으로 재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위한 NCS 기반의 ▲의사소통 능력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통한 인성교육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963명의 학생들이 수료했다.

시상식에서 ‘CS교육 대상’을 차지한 권기진(철도전기기관사과 2년·남)군은 “CS교육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고 대인관계에 자신감이 생겨 졸업 후 취업은 물론 미래 전문가로 발돋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우리대학의 자랑인 CS교육을 이수하게 되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축사에서 최재혁 총장은 “각기 다른 전공과 직업관들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전공에 대한 지식과 기술에 대한 습득 이전에 인간에 대한 본성과 바른 인성이 먼저 선행돼야 한다”며 “재학기간동안 전공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기반삼아 사람과 가치를 중시하는 창의적 인재로 거듭나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07년 개소한 CS리더십센터는 지난 2013년 경북전문대학교의 ‘CS인성교육 프로그램’이 교육부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고 이어 2016년 그 우수성을 재확인 받아 교육품질 최우선의 CS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이번 10기 수료생 963명을 포함해 지금까지 9천600명이 넘는 CS리더십교육 수료생을 배출했고, 그 결과 교육내용의 차별성을 인정받아 2010년에는 교육부로부터 ‘직업기초능력 교육과정 운영 우수대학’으로 지정받는 등 내실 있는 교육 역량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오공환 기자

저작권자 © 영주시민신문(www.yjinews.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